여러분들은 가구를 버릴 때 어떤 불편한 기억에 남으시나요?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처치 곤란한 폐가구가 있다면 무리해서 직접 옮기지 말고 지자체에 폐가구 무료 수거 방법을 문의하거나 사설 가구 수거 업체를 통해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이 수납장 하단부에는 난방 분배기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 분배기는 나중에 난방공사를 위해서 바닥까데기(?)를 진행할때 위치를 바꿀 예정이므로 철거를 해야만 했습니다.
정말 오래된 싱크대입니다. 철거하지 않고 필름작업을 해서 비용을 절약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전 집주인이 누수가 있어서 기존 발코니 창고장을 철거를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아울러 안방에 위치한 붙박이장도 본인들이 직접 철거하여 이사짐을 뺐습니다. 그래서 비용이 조금 절약되었습니다.
한국그린센터는 폐가전 무료수거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수거 가능 지역이 서울 및 경기지역에 한정되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와 나는 맨날 때려 부순다음 새로 재료 들여서 다시 짓고 했는데 개 삽질이었네 ㄷㄷ
생활꿀팁저장소 [폐기물관련]혼자 가구버리기 힘든데 가구수거업체 이용해볼까?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잠시 후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범위의 시설물이라도 층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철거 작업에는 다수의 장비가 필요한데, 건물이 높을수록 장비나 폐기물을 옮기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어차피 사용하지 못하는 폐가구이고 폐기장까지 혼자 가구를 옮기는 것도 어렵다면 유료수거라도 신청하는 것도 고려해보십시오.
부분 철거라 엄두가 안 나서 미루고 생활폐기물 수거 미루다 급하게 숨고에 의뢰했어요. 철거 전에 세심하게 주의사항 문자도 주시고, 두 분이 오셔서 해주셔서 신속하게 진행해주셨어요. 청소 마무리까지 빠르게 완벽하게 해주셨습니다.
가구수거 하는분께 물어보니 기본출장비가 있어 비싼거라고. 한개는 비싼데 여러개는 오히려 저렴해진다고 설명해주셨다. 이럴줄 알았으면 가구들을 많이 모았다가 버릴걸... 지금생각해보니 조금 아쉽네 :)
취약계층 환경개선 목적으로 폐가구 무료수거를 하고 있고, 가구 외에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가전을 수거하고 수리 및 리폼하여 좋은 곳에 쓰고 있습니다.